연구방법론 온라인 소개팅 사이트 확산에 대한 연구 사회과학


상대방의 문자 메시지를 보고 그 사람의 의도를 추측해 주기도 합니다. 성공사례가 입소문을 타고 전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골든을 찾고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으로 호감가는 표정의 사진을 직접 골라주며, 없을 땐 적절한 사진을 구하도록 합니다.


교양, 상식, 문화 등 지성 테스트를 통과하고 가치관이 맞는 답변을 골라 매칭할 수 있는 ‘소피스’.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국내 최초 지성 인증 소셜 데이팅 서비스라는 점을 내세운다. 학력과 연봉 등의 조건이 좋더라도, 서로 가치관이 맞지 않는다면 좋은 만남이 될 수 없다는 판단하에 소피스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에게 맞춤형 이성을 큐레이션 한다.


박 교수는 이어 “그러나 서비스의 지나친 상업화는 부작용을 낳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소개팅을 주선하는 커뮤니티 ‘부러버(brubr.com)’와 온라인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이음(i-um.net)’ 등도 잇달아 문을 열었다. 시간표 작성 커뮤니티였던 ‘루키’도 7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친목도모 커뮤니티로 용도를 전환했다.


강승주씨는 “이전에는 소개팅 앱을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 단순히 정서적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가벼운 마음으로 이용했다”면서 “지금은 코로나로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길이 단절됐지 않았나. 학년이 올라갈수록 교양 과목도 안 듣고 전공 분야에만 집중하다 보니 새로운 이성을 만날 기회가 없어져 소개팅 앱을 사용하게 됐다”고 했다. ‘자게배’에서는 2월~6월 서울, 경기, 인천 지역 37개 대학 소속 남성 984명과 여성 977명이 온라인 소개팅을 신청했다. 5월17일 시행된 제6회 ‘자게배’소개팅에서는 신청자를 받기 시작한지 3분 만에 505명의 신청자가 모였고, 7월26일 시행된 제7회 소개팅에서도 6분 만에 443명의 신청자가 모였다. 현재 ‘자게배’의 9월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1천189명이다.


직장갑질119는 김충현 대표가 직원들이 허위 계정으로 몇 개씩 글을 썼는지 뽑아오라고 지시했는데 A부장이 이를 만류했다고 말한 녹음 파일을 확보해 권익위에 증거로 제출했다. 권호현 변호사는 "최고 의사결정권자인 김 대표 지시를 통해 이뤄졌거나 최소한 김 대표가 이를 승인하고 방조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소개팅 앱 '아만다'의 익명게시판 '시크릿 스퀘어'에서 지난달까지 이뤄진 허위 계정 활동. 1, 2월에도 이 가짜 여성 계정으로 게시글과 댓글 활동이 진행됐다.


블라인드에 셀소를 올렸던 직장인 C씨는 “이성을 실제로 만났는데 온라인으로 대화할 때와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며 “여러 명을 만나봤지만, 대다수는 하룻밤 상대를 찾는 사람이 많아서 더는 이용하지 않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이성을 만나고자 하는 2030 세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소개팅 이벤트는 미큐트 앱을 통해 무료로 사전 신청 및 현장 신청이 가능하다. ‘미팅투데이에서 프로필 인증 받고 명품가방 데려가세요’ 이벤트는 여성회원들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여성회원이 미팅투데이에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거나 수정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하트콘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유명 명품 핸드백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에는 자신이 미리 입력한 이상형 정보와 가장 가까운 상대를 매일 지정된 시간에 한 명씩 추천해주는 ‘하루 한 명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회원들은 사진ㆍ키워드 등으로 상대방을 확인할 수 있고 마음에 들 경우 오케이 버튼을 누르게 된다. 상대방도 오케이 버튼을 누를 경우 서로의 연락처가 공개되고 서로 연락을 취한 후 오프라인을 통해 만남을 가질 수 있다. 만남이 성사되지 않더라도 다음날이면 ‘이음신’에 의해 새로운 이성이 소개되므로 실망할 필요는 없다. 단 오케이 버튼을 누를 수 있는 오케이 권을 유료 결제(1회 3300원, 14일 5900원, 30일 8900원)해야 한다.


그러나 테크랩스는 자신들이 대만에서 운영 중인 소개팅 앱 '연권'(緣圈)을 활용해 손쉽게 이 문제를 해결한다. 직장갑질119는 테크랩스 한 직원이 다른 직원을 통해 연권 서비스에 가입된 대만 여성 사진을 전달받아 가상의 신상정보를 조합해 허위 계정을 만들었다고 진술한 녹음파일도 증거로 제출했다. ‘코드 맞는 친구 찾기’를 표방하는 시그널은 반려견, 요리, 캠핑, 카페투어, 동네 친구 등 관심사에 따라 매칭을 해준다.


"신촌 2대2 미팅하실분 있나요?? 23살 2명이구! 1명은 무용전공 1명은 언론전공이에요! 토요일 4시!"라는 게시글엔 "저여~", "39살 가능한가염?", "나이차 까비" 등의 댓글이 달렸다. 전남인터넷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온라인 친목도모 커뮤니티에서 소개팅 주선 기능을 이용하고 있는 대학생의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음’은 하루에 1명씩 총 14명과의 소개팅을 주선하는 시스템으로 운영자가 직접 프로필을 통해 소개팅 대상자를 선정한다. ㄱ씨는 “온라인을 통한 소개팅과 지인을 통한 소개팅 방식에는 별 차이가 없었다”며 “주선자가 없는 온라인 소개팅이 오히려 더 편하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운영원칙 및 관련 법률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녀는 여성 의뢰인을 보호하기 위해 20여명의 ‘만나선 안되는 남자’ 리스트를 비롯해 ‘최악은 아닌 남자’ 리스트, ’괴상한 사람‘ 등의 리스트를 갖고 있습니다. 만나선 안되는 남자들은 과거 의뢰인과의 만남에서 아동성애자로 의심되는 농담을 한다거나 부적절한 접촉을 시도한 사람들입니다. 괴상한 사람들은 최악은 아니지만 식당 테이블에 앉아 마주보고 치실로 이빨을 닦는 등의 기행을 한 사람들입니다.

강남 오피 오피 강남 룸살롱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